미래반도체는 반도체 유통 및 삼성전자 메모리 AS센터를 운용하기도 하는 유통기업 입니다. 회사 설립해인 1996년부터 삼성전자와 안정적인 관계를 이어 나가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세금도 성실히 납부하는 모범납세자 이정 대표님이 이끌고 있습니다.
미래반도체, 덕으로 사람을 사랑하는 애인이덕의 기업
미래반도체는 덕으로써 사람을 사랑하라는 애인이덕의 경영이념을 바탕으로 1996년 삼성전자 반도체 대리점으로 설립된 회사 입니다. (미래반도체 사이트 발췌)
직원수가 30명 정도의 회사로 가족같은 분위기 일듯 합니다. 근 5년 간, 입사와 퇴사의 인원수가 2명 내외인데, 숫자만 봐서는 애인애덕을 실천하는 회사가 맞는 느낌이긴 합니다.
철밥통 삼성
반도체 대리점이란, 삼성전자의 메모리, 시스템 반도체를 유통 하는게 주 사업인 기업을 말합니다.
대게, 공모주 종목을 볼 때, 기존 사업과 더불어 향후 발전 가능성을 보는것도 한 관전 포인트 인데, 삼성전자라는 철밥통이 있어, 향후 발전 가능성이 보일지 물음표 느낌이 있긴 합니다. 그렇다 해서, 삼성전자 대리점 기업중에 점유율 1위 기업은 또 아닙니다.
발전 가능성은 어느 한곳에 의존적이기 보다는, 사업의 다각화, 그리고 자체 솔루션 혹은 제품이 있을때 긍정적인 부분입니다.
미래 반도체는 규모는 크지는 않지만, 꾸준히 수익나는 회사이긴 합니다.
공모밴드 상단 6,000원 기준, 상장일 유통가능 물량이 216억으로 작은 것은 주가 상승에 긍정적입니다. 그리고, 기존주주 물량 없이 신주 100%만 유통 가능합니다.
하지만, 2022년 공모주를 겪은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많으면 골치 아프겠지만, 소액 기존주주가 조금 있는 종목이 주가 상승에 유리했던 것 같습니다. 숫자적으로는 아름답습니다.
하지만, 기관들이 좋은 점수를 줘야 말이겠지요? 공모밴드가 5,300 ~ 6,000원인데, 주가 산정에 할인율이 좋아 보이지는 않습니다. 6,721원에 상단기준 10% 할인입니다. 어찌 생각하시나요?🤔
글쎄, 애매합니다. 😊
부디, 샌즈랩, 오브젠 사이에서 기관 수요예측 점수를 잘 받기를 기다려 봅니다.
ℹ 아직도, 기관 수요예측 결과 네이버, 다음에서 매번 찾아보시나요?
본래, 시작은 전자공시시스템(다트)의 공시 입니다. 기관 수요예측 결과가 공시되면, 38커뮤니케이션, 아이피오스탁, 주요 포탈이 받아 적습니다. 그 중간에 있는 38커뮤니케이션에서 기관 수요예측 결과 빠르게 찾아보세요!
함께보면 좋을 글
[잉여타임즈] surplstimes@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