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어떤 방석 살까? 방석 비교/ 종류/ 분석 | 임산부, 치질, 전립선

가성비 좋은 스펀지, 솜 방석, 고양이 방석
대중적인 메모리 폼 방석, 기능성
실리콘 벌집 방석은 뭘까?

[잉여타임즈] 고양이 방석, 메모리 폼 손바닥, 실리콘 벌집 방석, 메모리 폼 기능성 방석
[잉여타임즈] 고양이 방석, 메모리 폼 손바닥, 실리콘 벌집 방석, 메모리 폼 기능성 방석

만 나이가 폐지 된다는 소식에 마음은 2살 젊어진 듯 싶습니다. 하지만, 나이가 먹어서 일까요?

사무실 의자에 앉아있는 시간이 예전과 다를 바 없지만, 근래에 엉덩이 꼬리 뼈가 아파 옵니다. 삭신도 같이 쑤시는 건 기분 탓 이겠죠? 방석을 깔고 앉으면, 좀 나아질까 싶어 방석을 검색해 보니 종류가 많습니다.

알아 본 방석의 종류에 대해 이야기 해볼까 합니다.


스펀지 방석

[잉여타임즈] 스펀지 방석 - 스펀지, 가장 일반적
[잉여타임즈] 스펀지 방석 – 스펀지, 가장 일반적

근대시대 이후로 누군가 방석을 처음 만들었다면, 그것이 스펀지 방석이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솜 일 거라고요? 그럴 수도 있겠네요. 그럴 정도로 오래 사용 된 내장재 입니다.

앞으로 설명할 여럿 방석보다 가장 일반적이고, 가장 저렴합니다. 대중적이고 활용성이 높은 소재이기 때문에 커버 없이 스펀지만 판매 되기도 합니다.

좋은 쿠션감 및 지속성은 기대하기 힘들지만, 가성비 있고 부담 없이 사용 가능합니다.


솜 방석

[잉여타임즈] 솜 방석 - 고양이 쉼터, 풍부한 볼륨감, 북유럽 감성
[잉여타임즈] 솜 방석 – 고양이 쉼터, 풍부한 볼륨감, 북유럽 감성

솜은 스펀지와 박빙을 다툴 정도로 일반적으로 오래 쓰인 소재 이기 때문에 특별한 것은 없습니다. 그래서 기능성 보다는 디자인에 중점을 둔 셀링 포인트를 가지고 있습니다. 북유럽, 눈송이, 모던, 극세사 외관과 같은 키워드가 주류입니다.

솜 방석의 트랜드는 풍성한 볼륨감과 포근함 그리고, 큰 크기 입니다. 그래서 사무용 의자에 얹어 사용하기에 약간 부담스러운 면이 있습니다. 해서, 바닥에 사용하거나 쇼파에 얹어 사용하거나 고양이나 강아지의 쉼터로 활용되기도 합니다.


메모리 폼 방석

[잉여타임즈] 메모리 폼 방석 - 복원력, 자세교정, 기능성
[잉여타임즈] 메모리 폼 방석 – 복원력, 자세교정, 기능성

메모리 폼은 가장 인기가 있는 소재 입니다. 성형이 가능하고 복원력이 우수 하기 때문에 자세교정 혹은 의료 목적으로 활용되기도 합니다. 의자에 앉아 보내는 시간이 많은 현대인에게 적합하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new PartnersCoupang.G({“id”:614945,”template”:”carousel”,”trackingCode”:”AF9013673″,”width”:”800″,”height”:”177″});


그게 두 가지 형태로 분류가 가능합니다. 굴곡이 있는 제품과 없는 제품입니다.

굴곡이 없거나 적은 경우, 스펀지 방석이 가지는 단점인 복원력, 탄탄함이 보완 가능합니다. 장시간 앉아 지냄으로 꼬리 뼈나 엉덩이에 통증이 있는 경우 적합합니다.

굴곡이 있는 제품의 경우, 척추 및 자세 교정, 임산부나 치질 환자의 회음부 혹은 전립선에 압력을 최소화하는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다만, 의자에 앉는 자세가 많이 틀어진 사람의 경우, 불편할 수 있으니 구매 시 고려가 필요합니다.


실리콘 벌집 방석

[잉여타임즈] 실리콘 벌집 방석 - 자동차 시트 의자, 우수한 통기성
[잉여타임즈] 실리콘 벌집 방석 – 자동차 시트 의자, 우수한 통기성

무슨 방석이 이렇게 생겼나 하실 수 있습니다.

실리콘 벌집 방석은 통기성에 초점을 맞춘 소재이기 때문에 하체에 땀이 많이 차는 분들에게 적합합니다. 스펀지나 솜 방석처럼 푹신하진 않지만, 기존 의자에 통기성 기능을 추가한다는 개념으로 접근하면 좋을 듯 싶습니다.

사무실 의자나 자동차 방석으로 활용 할 수 있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잉여타임즈] surplstimes@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