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추울땐 돌침대? | 장수 흙침대 다하스 1600S 필렉스(황토볼) 리뷰

[잉여타임즈] 장수 침대 "별이 다섯개" - 최창환 회장
[잉여타임즈] 장수 침대 “별이 다섯개” – 최창환 회장

날씨가 점점 추워지고 있습니다. 뜨신 방구들은 옛말이겠지요?

어찌 하다 보니, 돌침대 하면 유명한 장수에서, 흙침대를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장수 흙침대 다하스 1600S(황토볼)을 리뷰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전혀 스폰서가 없는 내돈내산 리뷰이긴 합니다.


장수 돌침대, 흙침대 인 건 알겠는데, 다하스?

[잉여타임즈] 장수 쇼핑몰 - (좌)별 다섯몰(www.jangsooshop.com) / (우)다하스(dahas.co.kr)
[잉여타임즈] 장수 쇼핑몰 – (좌)별 다섯몰(www.jangsooshop.com) / (우)다하스(dahas.co.kr)

장수는 두 종류에 쇼핑몰이 있습니다.

하나는 오프라인과 온라인 몰을 겸하는 별 다섯몰, 또 하는 온라인 전용 브랜드 몰인 다하스 입니다.

별 다섯몰의 사업자가 (주)장수산업인 것으로 봐서 본진 인 듯 싶고, 후자가 부케 인 듯 싶습니다.

대부분, 인터넷에서 검색되는 침대 모델은 다하스입니다. 온라인 구매를 고려하고 계시다면, 사이트는 브로셔 느낌으로 열람하고, 원하는 모델로 최저가 비교 하시면 될 듯 싶습니다.

같은 사이즈와 같은 종류의 침대는, 프레임의 디자인 및 소재에서 가격 차이가 있습니다. 설치 기사님께 물어 알게 되었습니다.


장수에는 어떤 흙침대를 팔까?

장수에 두 가지 종류의 흙 침대 라인업이 있습니다.

하나는 흙침대, 또 다른 하나는 필렉스 입니다.

말이 어려운 감이 없진 않지만, 하나는 예전의 방구들 장판을 생각하시면 되고, 또 하나는 황토볼을 넣은 판입니다.


흙침대 (흙판)

흙침대(흙판)은 심신안정과 습도 조절능력이 좋다 합니다.

금융치료나 현금 만큼이나 심신안정에 도움이 될까요?

[잉여타임즈] 장수 흙침대(흙판) (출처=다하스)
[잉여타임즈] 장수 흙침대(흙판) (출처=다하스)


맨 위에 황토 판을 깔고, 그 밑에 동판을 깐 구조입니다. 흡사, 예전 장판을 깐, 온돌 바닥을 모티브로 한 것 같습니다.

[잉여타임즈] 장수 흙침대(흙판) 단면 (출처=다하스)
[잉여타임즈] 장수 흙침대(흙판) 단면 (출처=다하스)


필렉스 (황토볼)

필렉스는 생황토를 사용해 체온유지, 독소제거, 습도조절, 항균력, 그리고 쿠션감이 좋다고 합니다.

[잉여타임즈] 장수 필렉스(황토볼) (출처=다하스)
[잉여타임즈] 장수 필렉스(황토볼) (출처=다하스)


맨 위는 패브릭 소재로 덮고, 그 밑에 황토볼 주머니를 넣은 구조 입니다.

아무래도 황토볼 사이사이에 공간이 있고, 패브릭 소재로 덮었으니 흙판 보다는 쿠션감이 더 있을 듯 싶습니다. 당연히, 필렉스도 KC인증을 받은 제품입니다.

[잉여타임즈] 장수 필렉스(황토볼) 단면 (출처=다하스)
[잉여타임즈] 장수 필렉스(황토볼) 단면 (출처=다하스)


장수 흙침대, 다하스 1600S 필렉스 리뷰

모델명을 보면, 다하스는 장수의 온라인 전용 브랜드입니다.

1600은 침대 프레임 모델이고, S는 싱글을 뜻합니다. 위에서 언급했듯, 필렉스는 패브릭 소재의 윗판과 내장재로 황토볼이 들어간 모델입니다.

필렉스 대신, 맥반석, 흙침대, 홍칠보석, 화이트 크리스털, 장수 약돌 등이 붙을 수 있습니다.


가격 및 배송

[잉여타임즈] 다하스 1600S 필렉스 - 외관
[잉여타임즈] 다하스 1600S 필렉스 – 외관

e-하이마트에서 160만원에 구매했고, 카드 할인 받은 것 생각하면 몇 만원 빠집니다.

배송은 2일 소요 되었습니다.

주문 다음날 해피콜이 와 약속을 잡았습니다. 두 분의 기사님이 방문 주셨는데, 개개 부품을 따로 가져와 자리잡고 조립해 주셨습니다.


기능 – 온도조절 계기판

[잉여타임즈] 다하스 1600S 필렉스 - 온도조절 계기판
[잉여타임즈] 다하스 1600S 필렉스 – 온도조절 계기판

외출 버튼

외출은 잠시 외출할 때, 눌러두는 버튼입니다.

설치기사님 말은 침대를 껐다가 다시켜면, 온도를 처음부터 올리는데 전기가 더 들기 때문에, 잠시 외출 시, 눌러 놓으면 일정 온도를 유지시켜 전기세를 절약 할 수 있다고 합니다.

다만, 외출 여부와 상관없이, 켜진 상태로 12시간이 지나면 침대 전원이 자동으로 꺼집니다. 처음에 초기불량이 아닌가 의아해 했는데, 고객선터에 문의해 알게된 내용입니다.


안전 버튼

안전은 버튼 눌림을 잠그는 버튼입니다.

안전이 켜 있으면, 온도조절 관련 버튼을 눌러도 변경되지 않습니다.

아이들이 실수로 온도를 높혀, 안전이나 높은 온도로 전기세가 많이 나오는 것을 방지 할 수 있습니다. 아이들이 안전을 다시 누르진 않으려나요?

적정 온도

[잉여타임즈] 장수 돌침대, 흙침대 적정온도 (출처=다하스)

적정온도는 다하스에서 안내하듯이, 사람의 체온을 기준으로 38도를 추천하고, 최대 45도 이하가 적정합니다.


기능 – 전원코드 부

[잉여타임즈] 다하스 1600S 필렉스 - 전원코드 부
[잉여타임즈] 다하스 1600S 필렉스 – 전원코드 부

전원코드에 달린 똑딱이 스위치가 있는데, 합선을 예방하기 위한 장치인 듯 싶습니다.

I나 II 스위치 중, 확인에 불이 들어오지 않는 쪽으로 사용하는 것이 맞습니다. 고객센터에 문의해 확인한 사항입니다.


총평

사실, 부모님 선물로 구매 했기에 가격이 있는 제품을 구매 했습니다. 선물해 드린 입장에서는 가심비는 나쁘지 않습니다. 장수는 돌침대 이기는 하지만…

장점

  • 일단, 부모님께 여쭈어 보니, 따듯하고 좋다고 하십니다. 얇은 매트를 깔고 자면, 본연 필렉스의 쿠션감과 더해져 나쁘지 않을 듯 싶습니다.
  • 물으면 누구나 들어본 브랜드, 장수의 제품이다. 가심비가 좋을 수도 있다.


단점

  • 폭신한 매트리스에 길들여진 젊은이에게는 배길 수 있습니다. 반나절 누워서 잠을 자봤는데 허리가 아팠습니다.
  • 동서가구 혹은 현대의료기의 가성비 브랜드가 100만원 이하에 가격을 형성한 것을 생각하면, 160만원은 비쌉니다.
  • 흙침대는 흙표이다.


함께보면 좋을 글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잉여타임즈] surplstimes@gmail.com